본문 바로가기

안질환·눈종합정보/녹내장

부산녹내장/녹내장의 증상과 종류/수정안과

부산녹내장/녹내장의 증상과 종류/수정안과 

 

 

 

부산 녹내장 치료 잘하는 수정안과입니다.

 

녹내장은 하나의 원인에 의한 질환을 의미한다기보다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하여 신경이 손상이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여러가지 형태로 구별되며 각각에 대한 진단 방법과 치료 방법도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녹내장은 증상의 발현양상, 해부학적요인, 안압의 수준, 발생시기원인 질환이 유무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증상의 발현 양상 에 따른 녹내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상의 발현양상은 급성 녹내장, 만성 녹내장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급성녹내장은 급격하게 방수의 배출구가 막혀 버리기 때문에 발생하는 녹내장인데요.

폐쇄각녹내장이나 포도막염과 동반된 녹내장, 일부 개막각 녹내장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수, 시간에서 수 일 사이에 안압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안구 주위의 신경을 자극하여 갑작스러운 시력저하, 안구의 심산 통증과 함께 두통, 구역이나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일부 환자들은 신경과적인 문제로 생각하고 두통약을 먹고 버티다가 병을 키워서 내원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만성녹내장은 90%이상의 환자에서는 대부분 만성형으로 녹내장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만성 개방각 형태가 가장 흔하며 이중에서도 동양인에서는 안압이 높지 않으나 녹내장이 발생 정상안압녹내장의 형태가 가장 흔하며, 이 중에서도 동양인에서는 안압이 높지 않으나 녹내장이 발생하는 정상안압녹내장의 형태가 가장 흔합니다.

안압은 정상인 경우가 많은데요,

안압이 상승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오랜시간을 두고 서서히 안압이 변화하기 때문에 자각 증상은 말기가 되기 전까지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실명하기 직전까지 자신이 녹내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안혈류의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흔하므로 전신적인 위험인자에 대한 고려가 반드시 필요한 질환이라 합니다.

 

 

 

정상적인 안압이라도 녹내장일 수 있다니~

1년에 2번씩 눈종합검사로 녹내장을 조기치료 하는 것이 녹내장의 예방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