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명한 노안교정/백내장 이야기

노안백내장 동시 해결, 다초점 인공수정체 장단점 파헤치기!

다초점 인공수정체 장단점 - 백내장수술 부산 수정안과

 

 

 안녕하세요! 백내장 수술 잘하는 안과, 부산 수정안과입니다.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백내장은 눈의 노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안질환인데요. 이 백내장을 치료하고 선명한 시야를 되찾기 위해 백내장 수술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런데 백내장 수술 이후 뜻밖의 부작용을 겪는다는 분들도 간혹 계신데요. 특히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빛 번짐 증상을 호소하시곤 합니다.

 

 오늘은 백내장 수술 잘하는 안과, 부산 수정안과와 함께 백내장 수술 부작용의 원인과 다초점 인공수정체의 장단점에 관해 이야기 해볼게요!

 


백내장 수술과 인공수정체

백내장 수술 시 수정체를 파쇄한 자리에 삽입하는 렌즈를 인공수정체라고 합니다. - 백내장수술 부산 수정안과

 

 백내장은 눈 속의 여러 조직 중에서도 초점 조절 역할을 하는 투명한 조직인 수정체에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그리고 인공수정체는 백내장 수술시 사용하는 렌즈인데요. 백내장이 생겨 뿌옇게 혼탁이 생긴 수정체를 대신해 삽입하게 됩니다. 마치 안경을 맞추듯 환자 개개인에 맞는 도수를 넣어서 백내장을 치료하고 환한 시야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답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되도록이면 자연 수정체를 길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약물 치료를 시행하는데요. 백내장 약물 치료는 병의 진행을 늦추는 목적이기 때문에 백내장 자체를 없애지는 못 해요. 따라서 일상생활에 불편이 생길 정도로 수정체 혼탁이 진행되었다면 수술 치료를 고려해 보셔야 해요.

 

안과 수술로 인한 안구건조증은 심한 경우 빛 번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백내장수술 부산 수정안과

 

 라식과 라섹을 포함한 대부분의 안과 수술은 안구건조증을 유발합니다. 백내장 수술 이후에도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만일 백내장이 심하지 않아서 큰 불편이 없는데도 조기에 백내장 수술을 받는다면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으로 인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백내장 수술 후 발생하는 빛 번짐 증상의 원인 중 하나로,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빛 번짐 증상도 함께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백내장 수술시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했을 경우에도 빛 번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의 장단점

단초점과 다초점 인공수정체 - 백내장수술 부산 수정안과

 

 백내장 수술에서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원거리는 잘 보이지만 근거리나 중간거리를 볼 때는 안경이 필요한 단초점 인공수정체, 원거리와 중간 거리가 잘 보이는 연속초점 인공수정체, 원거리와 근거리, 중간거리를 모두 교정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가 있습니다.

 

 인공수정체의 형태를 보았을 때 단초점 인공수정체는 초점이 한 가지기 때문에 표면이 매끄러운데요.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초점이 여러 가지기 때문에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특수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 형태를 통해 여러 거리의 초점을 맞출 수 있지만, 매끄러운 단초점 인공수정체에 비해 원거리 시야가 다소 흐리고 빛 번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이유?

전자기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근거리와 중간거리 시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 백내장수술 부산 수정안과

 

 우리 뇌에는 '신경 가소성'이라는 성질이 있는데요. 신경 가소성이란 외부 환경에 따라 뇌 스스로 구조와 기능을 변화시키는 특성을 말해요. 이 신경 가소성 덕분에 백내장 수술 후 빛 번짐 증상도 어느 정도 극복이 가능해요.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정도 적응 기간을 보내고 나면 빛 번짐 증상이 완화됩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단초점에 비해 원거리 시야는 다소 흐릴 수 있지만, 근거리와 중간거리를 선명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는 요즘, 근거리와 중간거리를 교정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가 계속해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앞두고 계신다면 어떤 인공수정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실 텐데요. 무엇보다도 본인의 눈 상태와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적합한 인공수정체를 선택하셔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잘하는 부산 수정안과!

백내장수술 부산 수정안과

 

 부산 수정안과는 1989년 개원하여 노안백내장 분야에 아낌 없는 투자와 연구를 거듭해온 눈 종합 안과인데요! 분야별 안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 13인의 협진노안백내장 클리닉 운영으로 더욱 체계적인 노안백내장 치료가 가능합니다.

 

 노안백내장 수술 건수 72,000례 돌파(2023년 10월 23일 기준), 백내장 수술 장비 '카탈리스' 보유, 수술 후 편히 쉬실 수 있는 회복실 운영! 부산 덕천역 6번 출구 수정안과에서 노안백내장 상담 받아보세요.

 

클릭하시면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989년 개원, 시력교정 수술 1세대 안과

💎분야별 안과 전문의 12인의 협진 시스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클리닉 운영

💎첨단 장비와 선진 시스템의 앞선 도입

부산 백내장 수정안과였습니다.💙

 


 

부산 수정안과 진료시간